용의 여정

La Roca Village

바르셀로나 역사의 숨겨진 화자, 건축 투어 노선의 정류장 라 로카 빌리지 (La Roca Village)에 서식하는 용은 건축 투어의 공통적 요소입니다

아마도 용은 1456년 이후 카탈루냐 수호 성인인 산 조르디 (Sant Jordi)의 영웅적인 업적을 알리는 중세 전설 책 속에 중요 인물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 거리에서 가장 매력적인 건축 투어의 주인공은 입니다. 400개 이상의 환상적인 존재인 용은 파사드 높이 자리잡고 있고, 가로등에 숨어 있으며, 저마 장식을 기어오르고 심지어 문 손잡이에 새겨져 있는 등 다양한 형태로 발견됩니다. 대부분은 에익샴플레 (Eixample)에 숨어 있습니다. 에익샴플레는 이 동물의 신화와 중세 과거에 매료 된 예술적 운동의 모더니즘 심장부입니다. 하지만 이 여정은 고딕 지구에서부터 환상적인 표본의 마지막 피난처와 거주지인 로카 빌리지를 거쳐 바르셀로나의 위쪽 지구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구전 및 서면 전통의 많은 세계를 통과합니다.

1.

카사 예오 모레나 (Casa Lleó Morera), 1905년 유이스 도메네체 몬타네르 (Lluís Domènech i Montaner)의 작품.

카사 바트요 (Casa Batlló) 및 카사 아마뜨예르(Casa Amatller)와 함께 디스코르디아 (Discordia) 블록에 위치한 이 건물은 모더니즘의 위대한 보석 중 하나입니다. 카사 예오 모레나의 아름다운 파사드는 현재 가장 잘 보존 된 내부의 장식적 풍부함과 맞겨룹니다. 이 곳 주요층에서 산 조르디 (Sant Jordi)와 용의 전설이 유세비 아나우 (Eusebi Arnau)의 돋을 새김 조각 형태로 생동감을 선사합니다.

 Passeig de Gràcia 35번지.

2.

카사 아마뜨예르(Casa Amatller), 1900년 조셉 푸이 카다파츠 (Josep Puig i Cadafach)의 작품.

초콜릿 제조 업자 안토니 아마뜨예르 (Antoni Amatller) 의뢰로 지어진 이 집은 고딕 양식과 플라멩코 영감이 결합된 디자인 입니다. 기품 있는 로비 등불에 자리 잡은 뿐만 아니라 지역 전통에 대한 많은 참조 중에서도 카사 아마뜨예르 파사드는 산 조르디 전설 (유세비 아나우 Eusebi Arnau의 작품)의 조각을 특징으로 합니다.

Passeig de Gràcia  41번지.

3.

카사 바트요 (Casa Batlló), 1906년 안토니 가우디 (Antoni Gaudí)의 작품.

«태양의 빛에 끊임없이 빛나는 강력한 색상의 비늘, 건물을 장식 전설적인 용의 과 십자형의 손잡이가 있는 거대한 창. […] 산 조르디의 창 입니다».  안토니 가우디 (Antonio Gaudí)가 조셉 바트요(Josep Batlló)에게 복원 프로젝트를 제출한 날 전달한 말입니다.

Passeig de Gràcia 43번지.

4.

바로 데 꾸아다스 궁전 (Palacio del Baró de Quadras), 1906년 푸이 카다파츠 (Josep Puig i Cadafach)의 리모델링 작품.

이 건물은 절충주의 건축의‘희귀한 광경’입니다. 내부에는 아랍 유산의 파티오 (스페인 식 가정의 안뜰), 꽃으로 장식 된 기둥 머리나 날개 달린 용으로 장식 된 전등이 로마의 영감을 담은 테세라 (tesserae) 바닥과 공존합니다.  주요 파사드는 플라테레스토 양식 (plateresque style)의 요소와 고딕 양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퇴창을 보면 눈빛이 용과 싸우는 조르디(Sant Jordi)로 향합니다.

Avinguda Diagonal  373.

5.

카사 드 레스 뿐세스 (Casa de Les Punxes), 1905년 푸이 카다파츠 (Josep Puig i Cadafach)의 프로젝트.

1세기 넘게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이 건물은 2016년에 박물관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이 건물 주요 층은 3D와 가상 현실로 전설을 담은 내레이션을 제공하는 산 조르디(Sant Jordi )에게 헌정 된 전시를 특징으로 합니다. 용은 거의 모든 공간으로 날아다닙니다. 괴물에게 창을 못박는 기사를 묘사하는 파사드의 세라믹 타일 패널에는«카탈루냐의 수호 성인님 우리에게 자유를 돌려주십시오»라고 쓰여 있습니다.

6.

카사 브루노 꾸아드로스 (Casa Bruno Cuadros), 1883년 조셉 빌라세카 이 카사노바스 (Josep Vilaseca i Casanovas)의 작품.

역사를 통틀어 용은 여러 신화와 전설에 등장합니다. 예를 들면, 동양 문화에서는 부와 지혜, 권력과 귀족의 상징입니다. 카사 브루노 꾸아드로스(Casa Bruno Cuadros)는 바르셀로나에 남아 있는 자파니즘 (japanism) 양식과 네오이집시안 (egyptian revival)양식 건축의 마지막 흔적입니다.  이 건물의 보석은 바로 우산과 부채로 장식 된 파사드에 있는 연철 용입니다.

La Rambla, 82번지.

7.

제네랄리따 데 카탈루냐 궁전 (Palau de la Generalitat de Catalunya), 1619년 마크 사폰트(Marc Safont)의 리모델링 작품.

카탈루냐 주청사인 이 궁전은 고딕 지구의 상징 (및 심장)입니다. 용과 산 조르디(Sant Jordi)는 기사에게 헌정 된 예배당 돔 중앙에 위치해 있고 같은 공간을 장식하는 양탄자에도 두루 퍼져 있습니다.  또한 산 하우메 광장 (Plaça Sant Jaume) 파사드, 비스베 거리 (Carrer del Bisbe)의 고딕 메달, 오랜지 나무 정원 (Pati dels Tarongers)에도 편재합니다.

Plaça Santa Jaume 4번지.

8.

구엘 별장 (Pabellones Güell), 1887년 안토니 가우디 (Antoni Gaudi)의 건축 시리즈.

구엘 별장은 가우디가 구엘 가족을 위해 수행한 중요한 규모의 첫 작품이며, 가장 상징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입구의 문은 턱을 연 인상적인 연철 용이 수호합니다. 바로 백개의 머리의 용인 라돈입니다.  헤리페리데스 정원에 있는 황금 사과를 지키는 수호용 라돈은 헤라클레스와 열 한번째 직면에서 살해 된 고전 신화의 환상적인 창조물입니다.

Avenida de Pedralbes7번지.

9.

구엘 공원 (Park Güell), 1903년 안토니 가우디 (Antoni Gaudí)의 작품.

바르셀로나의 상징이며 인스타그램에 가장 많이 공유 된 조각품 중 하나인 공원에 방문객을 환영하는 생물체는 사기 조각으로 만든 모자이크 (trencadís)로 만들어졌습니다. 너무나 매혹적이기 때문에 분류하기가 어렵습니다.  몇몇에게는 용으로 보이며 다른 이들에게는 델피 신전의 수호자인 티피아의 모더니스트 버전입니다. 그러나 가우디가 마력의 도롱뇽을 상상했다고 주장하는 세 번째 해석도 있습니다. 

Calle de Olot, 7번지.

10.

라 로카 빌리지 (La Roca Village).

6월 이후 (주)로리타 (Lolita & Co.)가 디자인 한 여덟 마리의 장엄한 용의 새 도로가 빌리지 입구를 안내합니다. 대중 문화의 사악한 괴물과는 달리 라 로카 빌리지에 서식하는 용은 매우 친절합니다. «태양 아래 행복하게 살고 있는 통통하고 웃음이 가득한 친절한 녀석들 입니다 ». 색채 또한 편안함을 선사하는 "지중해의 색입니다"라며 디자인어가 설명합니다.

Top